한국애널리스트회는 1976년 자본시장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증권분석인력들의 회원조직으로 출발하였습니다. 1983년 사단법인 한국증권분석사회로 재조직화하며 기틀을 다졌습니다. 이후 2017년 7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한국증권분석사회를 현재의 한국애널리스트회로 확대 개편하는 허가를 득하였습니다. 이제 50여년의 역사를 갖게 된 한국애널리스트회는 그 동안 증권, 자산운용, 은행, 보험, 신용평가 및 일반기업에 이르기까지 자본시장 관련 업무에 수많은 인력을 배출해왔습니다.
한국애널리스트회는 애널리스트의 독립성 강화, 지적재산권 등의 애널리스트 권익옹호는 물론 양성교육 등 자질향상을 위한 제반 사업을 확충해 나가고자 합니다.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에 역점을 두고 해외 정보 수집은 물론, 애널리스트로서의 분석기법 고도화에 역점을 둘 것입니다. 또한 자본시장의 발전과 국제화에 따라 전문 애널리스트의 수요가 급증하는 점을 감안하여 직업적 전문가에게 요구되는 글로벌 윤리강령 및 직업행위기준에 맞추어 회원의 직업윤리의식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애널리스트회 홈페이지가 아무쪼록 회원 및 일반인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활발한 의사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애널리스트회는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애정어린 충고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